안산시 신길동 제3기 주민자치회 힘찬 출발

송윤근 기자

ygs@siminilbo.co.kr | 2026-01-16 15:57:31

▲ 안산시 단원구 신길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5일 제3기 신길동 주민자치회 출범식을 진행했다 /사진제공=안산시[안산=송윤근 기자] 경기 안산시(시장 이민근) 단원구 신길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5일 제3기 신길동 주민자치회 출범식을 갖고 본격적인 주민자치회 활동을 시작했다고 16일 밝혔다.

 

제3기 신길동 주민자치회 위원은 공개모집을 통해 선정됐으며, 앞으로 지역 주민을 대표해 마을 의제를 발굴하고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출범식에는 안산시 주민자치회 최초로 도입한 무선투표기를 활용해 회장, 부회장, 감사 등 임원 선출을 완료했다.

 

무선투표기 사용은 종전 수기투표에 비해 투표 결과를 빠른 시간 내에 정확하게 시각적으로 표출해 주는 장점이 있어, 시간 절약과 동시에 공정성과 신뢰성을 확보함으로써 주민자치 운영의 민주성을 높이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무선투표기는 차후 신길동 주민자치회의 시 안건 심의 등 의사결정 시에 지속적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송명광 주민자치회장은 “제3기 신길동 주민자치회는 주민의 목소리를 행정에 적극 반영하는 가교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종인 신길동장은 “오늘 위촉되신 주민자치회 위원님들께 축하의 말씀을 전한다”며 “투명한 운영과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살기 좋은 신길동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