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선부1동 지사협, ‘찾아가는 선부1 활동단’순항 중

소외계층 일촌맺기를 통한 복지서비스 제공

송윤근 기자

ygs@siminilbo.co.kr | 2025-07-08 11:17:28

▲ 안산시 단원구 선부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7일 관내 소외계층 가구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선부1 활동단’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안산시[안산=송윤근 기자] 경기 안산시(시장 이민근) 단원구 선부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7일 관내 소외계층 가구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선부1 활동단’ 사업을 추진했다고 8일 밝혔다.

 

찾아가는 선부1 활동단은 2023년부터 매월 거동 불편 어르신을 찾아가 이미용 봉사·말벗 서비스를 제공하고, 와상 장애인의 이동 편의를 지원하는 등 잠재적 어려움을 예방하고 삶의 질을 높이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선부1동 지사협은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홍보, 맞춤형 지원을 위한 ▲희망 이웃나눔공동체(밑반찬) ▲이웃을 위한 마음나눔(선물꾸러미) ▲찾아가는 선부1 활동단 등 특화사업 추진을 통해 민관협력 복지 안전망을 구축하고 있다.

 

정태수 민간위원장은 “작은 손길이지만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이 소외감을 느끼지 않도록 나눔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박은혜 선부1동장은 “복지위기가구를 위한 다양한 사업과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는 지사협 위원들께 감사드린다”며 “함께 웃는 우리동네 선부1동을 만들기 위해 동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