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이동 지사협, 2026년 첫 정례회의 및 위촉장 수여식 개최

송윤근 기자

ygs@siminilbo.co.kr | 2026-01-12 10:02:39

▲ 안산시 상록구 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8일 2026년 첫 정례회의와 함께 위촉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사진제공=안산시[안산=송윤근 기자] 경기 안산시(시장 이민근) 상록구 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8일 2026년 첫 정례회의와 함께 위촉장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정례회의는 통합1기 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첫 공식 일정으로, 새롭게 구성된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협의체 운영 방향을 공유하고 본격적인 활동의 시작을 알리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위원 위촉장 수여 ▲전 기수 주요 임원 감사패 및 감사장 수여 ▲신임 임원진 선출 ▲2026년 연간 운영계획 공유 등 주요 안건이 차례로 진행됐다.

 

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으로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민·관 협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촘촘한 지역 복지 안전망 구축에 나설 계획이다.

 

박성중 민간위원장은 “통합1기 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출범을 계기로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더욱 세심하게 살피고, 민간과 공공이 함께하는 복지 협력체계를 더욱 탄탄히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박옥란 이동장은 “동 행정복지센터도 민간위원들과 긴밀히 협력해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복지 서비스를 꾸준히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