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여성 지도자 양성 제36기 여성자치대학 수료식 성료

송윤근 기자

ygs@siminilbo.co.kr | 2025-06-27 10:04:22

▲ 안산시는 지난 26일 신안산대학교 국제교육관 국제홀에서 제36기 여성자치대학 수료식을 진행한 뒤 이민근 시장(앞줄 중앙)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안산시[안산=송윤근 기자] 경기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6일 신안산대학교 국제교육관 국제홀에서 ‘제36기 여성자치대학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신안산대학교 평생교육원(원장 김민)이 운영한 제36기 여성자치대학은 지난 4월 3일부터 총 12주간 실시됐으며, 32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앞서 시는 지난 2003년부터 여성자치대학을 운영, 1천 2백여 명의 여성리더를 양성하는 등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와 인재 육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여성자치대학 프로그램은 ▲여성 지도자의 역할 등 여성정책 ▲리더십 ▲양성평등 ▲건강 및 자기관리 ▲현장 견학 등 맞춤형 여성 지도자 양성 과정 등으로 구성돼 진행됐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교육을 마친 수료생들에게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 이 시장은 “교육의 수료를 끝이 아닌 새로운 시작으로,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펼치는 안산의 여성 리더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응원했다.

 

한편, 시는 거주지나 사업장 소재지가 안산인 여성을 대상으로 하반기에도 교육을 이어갈 계획이며, 2025년 8월 중 수강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