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선부3동, 2025 복사꽃 축제 성료

송윤근 기자

ygs@siminilbo.co.kr | 2025-10-23 11:03:53

▲ 제3회 복사꽃 축제 문화예술어울림 한마당 with 상권축제’ 진행 모습 /사진제공=안산시[안산=송윤근 기자] 경기 안산시(시장 이민근) 단원구 선부3동 주민자치회와 선부3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8일 복사꽃 축제추진단 주관으로 ‘가을에 복사꽃이 핀다면?’이라는 주제로 ‘제3회 복사꽃 축제 문화예술어울림 한마당 with 상권축제’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선부동 달미 제2공원에서 개최된 이번 마을축제는 안산시 문화예술과 및 선부3동 골목상인회와 협력해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됐으며, 주민 700여 명이 참여해 가을과 어울리는 무대 공연을 관람하고 체험·먹거리·놀이프로그램 등 다양하게 구성된 축제 프로그램을 즐기며 신나는 시간을 보냈다.

 

특히, 공원에 설치된 아치형 긴 구조물을 축제 터널로 곱게 장식하고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인 아동·성인 미술반 및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어르신 요양원에서 복사꽃을 주제로 제출받은 미술작품을 전시해 나들이에 참여한 관람객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다.

 

이영철 선부3동 주민자치회 부회장(회장 권한대행)은 “많은 분들의 지지와 협력 덕분에 행사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었다”며 “오늘 축제장에서 보낸 시간이 좋은 추억으로 남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승혁 선부3동장은 “축제 전날과 새벽에 내린 비로 축제 장소가 많이 미끄러워 주민 한 분이 부상을 당하셔서 안타깝다”며 “복사꽃 축제가 선부3동의 대표 행사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안전하고 즐거운 행사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모으자”라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