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본오1동 행복마을관리소, 봄바람에 산들산들 봄꽃 식재

송윤근 기자

ygs@siminilbo.co.kr | 2025-03-27 10:07:08

▲ 안산시 상록구 본오1동 행복마을관리소는 해란공원과 행정복지센터 주변에 봄꽃 500본을 심고 화단을 정비했다 /사진제공=안산시[안산=송윤근 기자] 경기 안산시(시장 이민근) 상록구 본오1동 행복마을관리소는 해란공원과 행정복지센터 주변에 봄꽃 500본을 심고 화단을 정비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본오1동 행복마을관리소 지킴이들은 팬지, 비올라, 데이지, 마가렛 등 봄꽃을 식재하고, 주변 잡풀을 제거해 해란공원과 동 행정복지센터를 찾는 시민들에게 새봄을 알리며 아름다운 볼거리를 제공했다.

 

행복마을관리소는 봄꽃 식재와 더불어 학교 주변, 근린공원, 놀이터, 주택가 뒷골목 등 쓰레기 투기지역에 대한 환경정비를 지속 시행해 깨끗한 우리동네 가꾸기에 앞장서며 쾌적하고 아름다운 마을 만들기에 힘쓰고 있다.

 

김종만 본오1동장은 “구슬땀을 흘리며 지역을 위해 정성을 다해 꽃을 심는 행복마을관리소 지킴이분들께 감사드리며, 어려운 사회·경제 환경에도 봄바람에 산들산들 새봄을 알리는 예쁜 꽃들이 지역 주민들에게 희망으로 전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본오1동 행복마을관리소는 뜨개 봉사동아리 운영, 가스타이머 콕 설치, 우리동네 빨래방, 배수로 정비, 일상공구 대여, 취약계층 간단 집수리 등을 지속 추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체감하는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기 위해 다채로운 사업을 계획하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