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남명학습관 운영·성과 안내 및 교육부 입시방향 설명회 개최
이영수 기자
lys@siminilbo.co.kr | 2021-11-27 12:47:09
(사)합천군교육발전위원회(이사장 문준희)에서 운영하는 남명학습관은 26일 관내 중·고등학교 교사 및 학부모 20여 명을 대상으로 남명학습관 운영·성과 안내 및 교육부 입시방향에 대한 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남명학습관장으로부터 학습관의 내·외부 시설 및 편의시설 안내와 남명학습관 수강생 만족도 조사 결과 및 16년간 남명학습관의 진학률 보고, 2022년도 학사 운영방안 등을 안내했다.
이후 진행된 교육부 입시방향 설명회에는 ㈜한국능률협회 입시컨설턴트 이수열강사를 초빙해 2022학년부터 점진적으로 시행되는 고교학점제 도입, 정시비중확대, 논술전형·특기자전형 폐지, 비교과활동 폐지, 자기소개서 및 고교프로파일 폐지 등 급변하는 대학입시에 대하여 학부모들에게 보다 체계적이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입시전형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나만의 대입전략 세워보기 방안을 제시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사)합천교육발전위원회에서 운영하는 남명학습관(합천군 합천읍 동서로 150-1)은 2005년 개관 이후로 16년 동안 매년 10억여 원의 예산을 투입해 합천군 향토인재 육성을 위한 방과후 학습프로그램 및 기숙시설을 운영하며 농촌지역 열악한 교육환경을 보완하기 위한 학업능력향상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