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이동 지사협, 시원한 여름나기 취약계층 25가구에 선풍기 나눔

송윤근 기자

ygs@siminilbo.co.kr | 2025-06-20 18:26:28

 

▲ 안산시 상록구 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9일 저소득 홀몸 어르신 및 다자녀 가정 등 취약계층 25가구를 방문해 선풍기를 전달했다 /사진제공=안산시[안산=송윤근 기자] 경기 안산시(시장 이민근) 상록구 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9일 저소득 홀몸 어르신 및 다자녀 가정 등 취약계층 25가구를 방문해 선풍기를 전달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지사협 위원들의 정기적ㆍ개인적 기부 등을 통해 조성된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후원금으로 마련됐으며, 선풍기가 없거나 교체가 필요한 낡은 선풍기를 사용하는 저소득 홀몸 어르신 및 다자녀 가정에 직접 방문해 선풍기를 전달하고 안부 확인도 병행했다.

 

이동 지사협 위원들은 ▲찾아가는 빨래 서비스 ▲저소득층 건강돌봄 의료지원 등을 운영하며 지역 내 위기가구 발굴 및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전연수 민간위원장은 “더위에 취약한 소외계층의 안전사고를 최소화하고 시원한 여름을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했다”고 말했다.

 

박옥란 이동장은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해 주신 지사협 위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여름나기가 어려운 주민들이 조금이나마 편하게 지내실 수 있도록 더욱 꼼꼼히 챙기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