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 유튜브 기반 ‘마스터클래스’ 정규 편성
‘10분 컷’ 실전 취업 콘텐츠로 접근성 높여...핵심 정보 전달
문찬식 기자
mcs@siminilbo.co.kr | 2025-04-25 16:51:28
점심 시간을 활용한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취업 준비 부담을 덜고 짧은 시간 안에 핵심 정보를 전달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번 ‘마스터클래스’는 채용 트렌드 및 기업별 정보 소개, 비교과 프로그램 안내, 10분 이내 실전 취업스킬 강의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10분 컷’ 시리즈는 자기소개서 항목 분석, 면접 준비 전략, 인적성 문제 풀이 등 실전 중심의 직무 콘텐츠를 주제로 다뤄 학생들의 높은 호응이 기대된다.
전체 프로그램은 2026년 2월까지 총 30회 운영 예정이며 매주 수요일 정기적으로 진행된다. 모든 강의는 ‘인천대학교 취업경력개발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송출된다.
강의는 SK실트론 인사팀과 숙명여대·한양대 산학 겸임교수 경력을 지닌 김인행 인천대학교 진로취업지원관이 진행하며 학생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관계자는 “짧은 시간 안에 취업 역량을 효과적으로 강화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며 “실시간 소통을 통해 학생들의 피드백을 적극 반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은 유튜브 채널 구독자 확대와 함께 비교과 프로그램 수강률 증가, 학생 중심의 실시간 피드백 체계 구축 등 다방면의 파급 효과도 기대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