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쌍책면 제3기 주민자치위원회 위촉식 및 정기회의 개최
이영수 기자
lys@siminilbo.co.kr | 2022-03-27 09:22:50
합천군 쌍책면(면장 이동률)에서는 24일 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주민자치위원 15여 명 참석한 가운데 제3기 쌍책면 주민자치위원회 위촉식 및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제3기 쌍책면 주민자치위원은 지난달 16일부터 21일까지 총 5일간 공개모집을 거쳐 총 22명이 선정됐으며 이동률 쌍책면장은 이날 참석한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며 축하 인사를 전했다.
이날 진행된 회의에서는 주민자치센터 및 주민자지위원회의 기능, 전년도 추진성과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한 후 임원 호선을 실시했다.
선출된 임원으로는 위원장 정화섭 위원, 부위원장 박동일, 김정애 위원, 감사에는 이성국 위원, 간사에는 박용수 위원이 선출됐으며 이어진 안건으로
정화섭 위원장은 “지난 한 해 코로나19로 인하여 많은 활동은 못했지만 주민자치위원회에서 바리스타 교실 프로그램을 운영을 하여 주민들이 바리스타 3급 인증서를 발급 받는 등 호응이 좋았다”며 “앞으로도 주민자치를 통하여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위원장으로서 많은 노력을 하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이동률 면장은 “제3기 쌍책면 주민자치위원으로 위촉됨을 축하드리며 위원분들의 다양한 전문성을 활용하여 주민들을 위한 활동, 교육 등 많은 제안을 해주시면 지역발전을 위해 행정에서도 같이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