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희 교수 ‘행복한 직장 위한 직장인의 자세 건강’ 기업에서 강연
이창훈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4-07-27 09:24:40
강남희 교수는 오는 9월에 경기도에 위치한 한 중견기업에서 임직원들을 위한 ‘행복한 직장 위한 직장인의 자세 건강’ 강연을 진행한다. 강남희 교수는 권영찬닷컴 소속으로 방송과 다양한 현장에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강남희 교수는 비수술적, 비약물적 방법으로 우리 몸의 근골격계 기능을 증진시키는 카이로프랙틱을 한국 상황에 맞춰 개인별 체형 교정방법과 맞춤 운동법으로 발전시켜 건강 증진과 예방에 도움이 되는 ‘바른 척추 캠페인’을 만들어 보급하고 있다.
강남희 교수는 강연 외에도 근골격계 예방과 관리 등의 정보로부터 소외 되기 쉬운 지역을 직접 찾아가 그들의 건강상태를 듣고, 개인 맞춤형 지도를 통해 건강한 척추와 바른 자세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여 지역 주민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 강남희 교수는 30여개가 넘는 공기업의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행복한 직장 위한 직장인의 자세 건강’을 주제로 ‘바른 척추 캠페인’의 자세 및 예방 프로그램을 통해 공기업의 임직원들의 직장 내에서의 잘못된 자세를 바로 잡고 건강한 직장생활을 할 수 있게 현장에서의 바른 자세를 강조하고 있다.
그 결과 많은 공기업의 임직원들의 잘못된 자세를 바로 잡고 ‘바른 척추 캠페인’ 프로그램을 진행 하면서 척추건강과 바른 자세의 중요성에 대해서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바른척추 캠페인’ 프로그램을 통해 직장 내에서 업무상 많이 사용하는 각종 근육, 골격 등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하고, 바른 자세와 척추건강의 중요성에 대해 교육을 실시하고, 반복되는 자세들을 1:1 지도를 통해 최적화시켜 ‘행복한 직장내 건강의 증진과 예방관리’라는 두 마리 토끼를 쉽게 잡는 효과를 보고 있다.
강남희 교수는 ‘바른 척추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많은 분들이 자세의 중요성에 대해 잘 모르시거나, 잘못알고 계시는 경우가 많았다고 설명한다.
강남희 교수는 호주 RMIT카이로 프랙틱 대학을 졸업하였으며, 대한카이로프랙틱 협회 부회장과 현재 카이로밸런스 척추신경연구소 대표를 맡고 있다.
선문대학교 통합의학대학원과 경기대학교 대체의학학원의 외래교수를 역임하였으며 바른 자세와 건강에 대한 전문 스타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한편, 강남의 교수는 최근 ‘직무스트레스’ 강의가 인기를 얻으며 특정 업무에 신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스트레스를 받는 기업체와 공기관의 직원들을 대상으로 카이로프랙틱을 이용한 스트레칭과 건강관리를 결합한 강의로 사랑받고 있다. 오는 9월에는 여의도에 위치한 KT컨벤션웨딩홀에서 중소기업 CEO들을 대상으로 강연을 진행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