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2023함평나비대축제 및 지역 활성화’를 위한 인플루언서 및 기자단 초청 팸투어 진행
이창훈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3-05-04 09:24:45
이번 인플루언서 팸투어는 젊은 층의 영향력 있는 인스타그래머와 유튜버로 구성되어 있으며 여행이 보편화되고 있는 요즘, 관광 여행지로 함평 방문 관람객 증대 및 2023나비대축제의 홍보를 위한 목적으로 추진되었다.
1일차에는 함평의 정겨움을 느낄 수 있는 ▲천지전통시장(비빔밥테마거리)을 방문으로 백향과 청을 만들 수 있는 ▲이리네농장, 함평의 자연을 느낄 수 있는 ▲함평자연생태공원, 옛 전통의 안락함과 현대의 모던함이 공존하는 ▲주포지구한옥전원마을, 마지막으로 서해안 최고의 경관을 볼 수 있는 ▲돌머리해수욕장 순으로 진행하였다.
2일차에는 천연기념물 제108호로 지정된 ▲함평 향교리 느티나무·팽나무·개서어나무숲을 시작으로 ‘봄을 여는 소리’ ▲2023함평나비대축제와 호남을 대표하는 ▲일강 김철 선생기념관 순으로 함평군 팸투어를 성공리에 마무리하였다.
한편, 팸투어 취재 후 팸투어를 진행한 인플루언서들은 해당일 부터 함평군 주요 관광지 및 나비축제를 주제로 한 게시물과 콘텐츠 영상을 실시간으로 업로드하며 몇일 남지 않은 함평 나비 축제를 알리는 홍보 활동을 시작하였다.
2023 함평 나비축제는 5월 7일(일)까지 진행 예정으로 젊은 층의 인플루언서들이 참여한 팸투어로 여행이나 축제에 관심이 많은 MZ 세대의 유입을 기대하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