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남부노인복지관, 화성시 팔탄면 위기 및 독거어르신 혹서기 지원사업 ‘싸(C)이노스 희(H)망 프(P)로젝트: Change, Hope, Possibility’성료

지역사회 연계로 촘촘한 돌봄과 혹서기 안전망 구축

송윤근 기자

ygs@siminilbo.co.kr | 2025-08-29 15:44:08

▲ 화성시남부노인복지관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과 ㈜싸이노스의 후원으로 진행된 ‘싸(C)이노스 희(H)망 프(P)로젝트’를 통해 팔탄면 위기 및 독거 어르신 120명에게 혹서기 지원을 완료했다 /사진제공=화성시남부노인복지관[화성=송윤근 기자] 경기 화성시남부노인복지관(관장 조지형)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과 ㈜싸이노스의 후원으로 진행된 ‘싸(C)이노스 희(H)망 프(P)로젝트’를 통해 팔탄면 위기 및 독거 어르신 120명에게 혹서기 지원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8월 한 달 동안 111명의 어르신에게 여름김치를 제공하고, 9명의 고위험 어르신에게 여름패드와 같은 냉방물품을 맞춤형으로 지원하여 폭염으로 인한 건강 위험 예방과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싸이노스에서 후원한 금액 중 5,000,000원은 여름김치와 냉방물품 구매에 사용되었으며, 지원 물품을 전달할 때 어르신들에게 생활 안전수칙도 안내했다. 또한 정기적인 안부 확인을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할 예정이다.

 

조지형 관장은 “싸이노스의 후원 덕분에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보낼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촘촘한 돌봄과 안전망을 구축해 나갈 것이다.”라고 전했다.

 

화성시남부노인복지관은 「어르신의 가치 있는 삶을 위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행복한 복지관」으로 다양한 취약 계층 어르신들을 위한 복지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싸이노스의 후원은 지역사회의 온정을 확산시키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으며, 복지관은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