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교육지원청, 세대 공감 ‘궁금해요! 性 이야기’ 운영
정찬남 기자
jcrso@siminilbo.co.kr | 2023-10-26 09:27:03
[해남=정찬남 기자] 전라남도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이자영)은 지난 25일(수) 초, 중, 고 학생 및 학부모, 교직원 지역민 등 600명이 참여한 가운데 해남 문화예술회관에서 꽈추형과 함께하는 세대 공감 ‘2023. 궁금해요! 性 이야기’ 맞춤형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여러 학교 학부모의 실질적인 성교육의 목마름을 보고 교장선생님들의 요청으로 전라남도해남교육지원청 해남학부모지원센터에서 주관해 진행됐다.
‘2023. 궁금해요! 性 이야기’는 의사 유튜버로 활동하고 있는 닥터조물주 비뇨의학과의원 홍성우 대표원장을 강사로 초빙해 청소년들의 올바른 성 가치관 형성과 청소년 시기의 남자와 여자의 성장에 따른 신체 변화, 음란물이 범람하는 지금 시대에 디지털 성범죄 예방 및 음란물 대처 방법, 이성에 대한 배려 등의 내용을 바탕으로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요즘 방송 및 유튜브에서 꽈추형을 많이 봤는데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돼 좋았고 성에 대해 관심이 많았는데 오늘 행사를 통해 성에 대한 궁금증을 조금이나마 해소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이자영 교육장은 “‘2023. 궁금해요! 性 이야기’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그간 학교교육 속에 있는 성교육의 의미를 되새겨 보고 학생에게는 조금 더 현장감 있는 성교육과 학부모에게는 조심하기만 했던 자녀의 성교육에서 실질적인 방법을 알아가는 좋은 계기가 됐다. 앞으로 지속적인 학생 및 학부모의 올바른 성교육 문화를 조성하는 학교교육이 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