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복합리조트 인재 양성 교육’ 수강생 모집

인천관광공사, 전액 무료·GKL 청년인턴 서류심사 면제 혜택 제공

문찬식 기자

mcs@siminilbo.co.kr | 2025-05-06 13:16:53

 ‘인천복합리조트 인재 양성 교육’ 수강생 모집 홍보 이미지[문찬식 기자] 인천관광공사(사장 백현)와 그랜드코리아레저(사장 윤두현·이하 GKL)가 7일부터 ‘2025 2회 차 인천복합리조트 인재 양성 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 교육은 다수의 복합리조트를 가진 인천지역의 특성을 고려, 현장 경험이 풍부한 GKL과 지역관광산업에 대해 높은 이해도를 가진 인천관광공사가 협력, 진행하는 실무 중심 교육 프로그램이다.

 

교육 과정은 카지노 실무, 복합리조트 현장 직무, 고객 서비스 역량 강화 등 직무 중심 교육과 더불어 취업 역량 강화, 현직자 멘토링, 지역 관광지 탐방 등 수강생의 취업 경쟁력 향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2년 차를 맞은 이번 교육은 전액 무료로 운영되며 지난해에는 총 72명의 수료생 가운데 28명(38.9%)이 취업에 성공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또한 수강생 만족도 조사에서 5점 만점에 4.8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부터는 교육 수료자에게 GKL 청년 인턴십 서류심사 면제 혜택을 부여해 관광 및 복합리조트 업계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실질적인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자세한 내용은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김태현 관광산업실장은 “복합리조트 인재 양성 교육은 취업과 이직을 고민하는 청년, 경력 단절 여성 등 많은 분들에게 실질적인 취업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라며 “이번 교육이 구인난과 구직난의 공존이라는 관광 인력시장의 모순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