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동구, 제1기 아동‧청소년친화도시 구정참여단 해단
8개월 활동 마무리…우수 참여 아동 시상
정찬남 기자
jcrso@siminilbo.co.kr | 2025-11-24 09:58:36
[광주=정찬남 기자] 광주광역시 동구(청장 임택)는 지난 21일 푸른마을공동체센터에서 ‘제1기 동구 아동‧청소년친화도시 구정참여단 성과공유회 및 해단식’을 개최하고, 올 한 해 구정에 참여해 온 아동‧청소년들의 활동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지난 3월 발대식을 통해 위촉된 제1기 구정 참여단의 활동을 마무리하는 자리로, 아동 40명과 퍼실리테이터,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성과공유회에서는 구정 참여단이 그동안 추진한 ‘아동친화도시 조성 사업 발굴’, ‘아동 권리 모니터링’, ‘아동 권리 현안 및 행정서비스에 대한 정책 제안’, ‘아동 친화적 지역문화 확산을 위한 홍보활동’ 등 주요 활동 성과를 공유했다. 이어 참여 소감을 나누고, 성실히 활동한 우수 참여 아동을 시상한 뒤 해단식을 통해 제1기 활동을 공식적으로 마무리했다.
임택 동구청장은 “바쁜 학교생활 속에서도 동구의 변화를 위해 1년 동안 구정참여단 활동에 함께해 준 아동 여러분께 진심으로 고맙다”면서 “그동안 활동 과정에서 아동들이 제안해 온 다양한 의견들이 실제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해, 아동이 행복하고 안전한 아동친화도시 동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는 앞으로도 아동‧청소년의 참여기회를 확대하고, 제2기 구정 참여단 운영, 아동원탁토론회 등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의 목소리가 구정 전반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