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빛고을안전체험관, 어린이날 안전 대축제
일상 속 안전대처법‧가족 뮤지컬 등 특별행사…뮤지컬 선착순 예약
정찬남 기자
jcrso@siminilbo.co.kr | 2025-04-17 09:59:10
이번 행사는 시민들에게 안전의 중요성을 알리고 즐거운 활동을 통해 안전을 실천하는 소중한 시간을 선사한다. 시민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즐겁게 배우며 안전한 환경에서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이날 행사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열리며 ‘일상생활 속 안전대처 방법을 배우는 안전체험’, ‘가족 간 유대 강화 및 교훈적인 가치를 전달하는 가족 뮤지컬’, ‘모든 연령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안전문화 공연과 부대행사’로 구성된다.
안전체험과 가족 뮤지컬 공연은 사전 예약을 받는다. 안전체험은 빛고을국민안전체험관 전화로 신청할 수 있고, 예약 인원이 미달하면 현장 접수도 받는다.
부대행사는 ‘미니서커스’, ‘마술쇼&버블쇼&풍선쇼’, ‘디제잉 공연’, ‘놀이바운스’, ‘체험부스’ 등이 마련되며, 별도 예약 없이 방문하는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정자 빛고을국민안전체험관장은 “이번 어린이날 대축제는 통해 어린이와 시민들이 함께 즐기고 안전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기회로 꾸려질 예정이다”며 “어린이날을 맞아 안전을 채우고 즐거움을 나누는 유익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