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회계 실무교육을 통한 역량 강화

이영수 기자

lys@siminilbo.co.kr | 2022-11-13 09:15:23

  [합천=이영수 기자] 합천군(군수 김윤철)은 11일 읍면 관서 회계공무원을 대상으로 2022년 자체 회계 실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읍면 관서 회계공무원 실무교육은 공공기관 회계신뢰성 제고를 위한 회계직원 역량 및 내부 회계책임 강화라는 2022년도 정부(기획재정부)의 정책 방향에 맞추어 합천군에서도 회계 신뢰성을 높일 수 있는 다각적인 개선방안 중 하나의 일환으로 실시하게 됐다.

교육내용으로는 계약의 이해, 수의계약, 회계감사 지적사례, 회계실무 질의사례 등으로 구성하여 총 2시간 동안 계약 제도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실무사례 위주로 진행하였으며, 회계공무원의 다양한 고충에 대하여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군은 이번 자체 회계실무 교육을 시작으로 내년도부터 본격적으로 전문 교육기관을 통해 회계공무원은 물론 신규공무원과 일반공무원까지 교육 대상을 점진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며, 단계.그룹별 회계 실무교육 상설화 도입을 위한 관련 예산을 확보중에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회계실무 상설 교육 도입을 통해 전 공무원의 회계실무 전문화를 꾀하여 회계 집행상 오류 최소화로 공공분야 회계신뢰성 확보에 더욱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