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e커머스 디지털 창업 교육 성과 공유
지역사회와 연계 확산
정찬남 기자
jcrso@siminilbo.co.kr | 2024-12-12 10:04:21
[강진=정찬남 기자] 전남 강진군은 지난 10일 강진읍 농업기술센터 소회의실에서 '2024년도 하반기 e커머스 키움 패키지 교육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10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된 디지털 창업 교육의 성과를 공유하고, 교육생들이 이룬 성과를 지역사회와 연계해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성과보고회에서는 교육생들이 직접 구축한 온라인 쇼핑몰과 판매 성과를 발표하며, 디지털 창업이 강진군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음을 강조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사업자등록, 자사몰 구축, 상품 상세페이지 제작, AI 기반 마케팅 등 실무 중심의 과정을 통해 교육생들의 이커머스 창업 역량을 강화했다.
교육 과정은 사업자등록 방법부터 온라인 쇼핑몰 개설, 판매, 마케팅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했으며, 수료생 5명 전원이 전자상거래수출마스터 자격증과 GA(Google Analytics) 자격증을 취득하는 성과를 거뒀다.
강진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 창업자들이 디지털 환경에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고 성공적인 창업 기반을 마련했다”며 “최근 e커머스 디지털 창업 교육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예비 창업자뿐만 아니라 기 창업자를 대상으로 한 전문 교육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