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추요, 배달업계 환경 개선위해 에이렌탈앤서비스와 업무제휴

이창훈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3-07-07 10:06:38

  배추요(이하 "배달대행추천요기")와 에이렌탈앤서비스가 이륜차 배달시장에 새로운 혁신을 위해 지난 2023년 06월 28일 업무협약식을 진행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배추요와 에이렌탈앤서비스는 전기이륜차 활성화를 통해 환경개선과 라이더들의 소모품 및 주유비용 절감과 더불어 소상공인들의 배달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배추요는 지난 4월 배달대행 업체와 소상공인(가맹점)을 정확한 데이터와 정보를 통해 연결 및 중개, 인증업체 검증을 할 수 있는 플랫폼 서비스를 국내 시장에 내놓았고, 소상공인들의 배달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고, 배달대행 업체의 영업채널 확장을 통해 배달 업계의 공정한 시장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업체이다.  

 

에이렌탈앤서비스 광주센터 류대재 과장은 에이렌탈앤서비스에서는 디앤에이모터스에서 출시된 e CITI 전기이륜차를 D STATION 공유형 상품과 연계하여 배달시장에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으며, 획기적인 BSS( 배터치 교체 스테이션) 시스템을 서울 수도권에 이어 충청, 호남지역으로 인프라 구축을 확대 시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e CITI 전기이륜차는 배달업무에 적합한 적재,등판능력과 소음이 발생하지 않고, BSS를 이용시 이륜차 내연기관의 수요를 전기차로 전환할 수 있는 최적의 상황이 될 것 이라고 밝혔다.  

 

배추요 김태민 대표는 "전국망의 인프라를 갖춘 에이렌탈앤서비스와 업무제휴 협약을 통해 앞으로 이로운 변화와 혁신을 통해 개선되어 나가는 배달업계를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더불어 배추요는 오는 7월 배달업계 관련 쇼핑몰 " 배추요몰"과 전국 지도위에 코멘트를 남길 수 있는 서비스 "지코"를 개발 하여 배달업계 종사자분들의 합리적인 소비와 전국 라이더분들의 소통공간을 마련하였다고 밝혔다.

 

한편 에이렌탈앤서비스는 이륜차 배달시장에 전기이륜차 보급활성화를 위해 전기이륜차 공유형 상품과 BSS(배터리 교체 스테이션)시스템을 선보인 바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