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혁신창업기업 투자유치 IR데모데이 성료··· 지역 창업 생태계 활성화 박차
김민혜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4-12-03 10:07:23
해당 행사는 경남지역 창업기업의 성장을 촉진하고 투자자와의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총 5개 혁신 창업기업이 참여했다.
먼저 ▲프리미엄 숙성 한우와 한돈 사업을 추진하는 ‘에이징’, ▲3D 프린팅 분말 제조 기술을 활용한 폐자원 순환 기업 ‘㈜갓테크’, ▲스마트 LED 스포츠 매트 시스템을 개발한 ‘㈜스마일라이트테크’, ▲2차 전지 재활용 자동화 공정관리 시스템을 제공하는 ‘㈜티엠에스인더스트리’, ▲아토피 피부염 펩타이드 치료제를 연구하는 ‘㈜헤마프라임싸이텍’ 등 5개의 창업기업이 참여했다.
본 행사는 팁스(TIPS) 운영사 ‘다래전략사업화센터’를 포함한 한국엔젤투자협회 등 5개의 투자사가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를 통해 참여 창업기업들은 실제 투자자들 앞에서 기업 IR을 발표하고 실질적인 투자 유치 기회를 모색할 수 있는 중요한 시간을 가졌다.
참여 기업들은 이번 IR데모데이를 통해 투자 유치 기회를 높일 수 있는 전략적 조언과 실질적인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었다.
이외에도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경남지역 창업기업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민간 액셀러레이터와 연계된 1:1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혁신창업기업 액셀러레이팅 지원사업을 통해 창업교육, 투자유치 IR 컨설팅, 투자자 미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 성장을 위한 지원하고 있다.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경남혁신창업기업 액셀러레이팅 지원사업 관계자는 “경남지역 창업기업들이 성장하고 투자 유치를 성공적으로 이룰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돕고 있으며, 향후에도 혁신적이고 지속 가능한 창업 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