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키보청기, 심층 신경망 기술 적용 제네시스 AI 출시
이창훈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3-12-07 08:58:48
제네시스 AI는 새로운 Starkey Neuro 프로세서, 사운드, 디자인, 피팅 소프트웨어 등이 완전히 재설계되었다. Starkey의 특허 받은 독립 압축 시스템은 투명한 사운드를 제공하여 지금까지 경험할 수 없었던 선명한 청취를 제공한다.
업체 관계자에 따르면 특히 인간의 두뇌 작동방식을 모방한 온보드 심층 신경망(DNN) 기술을 적용하여 원음에 가까운 소리를 들을 수 있으며 매시간 8,000만 번 이상 자동으로 조정하여 선명하고 깨끗한 소리를 제공하여 청취 노력을 크게 줄였다.
제네시스 AI의 Edge Mode+ 기능은 까다로운 청취 환경에서도 사용자의 상황에 맞춰 음질을 최적화하며, 넘어짐 알림 기능이 있어 사용자의 넘어짐이 감지되면 가족이나 보호자에게 알림 메시지가 전송된다.
업체 관계자는 "충전식 타입의 경우 기존 인공지능 보청기보다 사용 가능 시간이 크게 개선되어 오픈형 보청기일 경우 완충 시 최대 51시간, 귓속형의 경우 42시간 사용이 가능하며,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하루 종일 착용하여도 편안한 착용감과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스마트폰과 직접 연결로 전화통화 및 음악청취가 가능하며 방진 방수 최고등급은 IP68을 획득했다."고 덧붙였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