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라(GALLA), 안산시 청년 대상 무료 면접 정장 대여 사업 참여

이창훈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4-09-23 10:08:04

  면접 정장 대여 전문 업체 갈라(GALLA)가 안산시 지역의 청년들을 위해 무료 면접 정장 대여 사업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청년 면접 정장 대여사업은 전국 지자체에서 청년 취업준비생들의 구직 비용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면접용 정장을 무료로 대여해 주는 사업이다.

안산에 위치한 갈라(GALLA)는 지난 1월부터 안산시에서 진행 중인 취업 면접 복장 서비스를 단독으로 맡고 있다.

안산시에 주소를 둔 18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 구직자라면 누구나 면접을 앞두고 정장을 빌려 입을 수 있다. 면접 시 필요한 정장과 셔츠, 블라우스, 넥타이, 벨트 등 복장 일체가 모두 무료다.

특히 갈라는 대기업, 공무원, 승무원, 비즈니스 캐주얼 등 다양한 직군에 맞춘 정장을 계절 별로 제공한다. 더불어 면접 컨설턴트인 전문 디자이너가 청년 구직자의 몸에 맞춰 복장을 추천해 주며, 코디부터 기장 수선까지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면접용 정장 무료 대여는 물론, 면접 코칭 서비스, 맞춤형 퍼스널컬러, 스타일, 화장법 등 ‘면접 이미지 컨설팅’ 서비스도 지원받을 수 있다.

갈라의 대표는 “최근 지방을 중심으로 면접을 앞둔 많은 청년들이 온라인 대여 서비스를 통해 면접 복장을 마련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며 “청년들이 꿈꾸는 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면접 컨설턴트의 추천을 받아 최적의 정장을 제공해 그들의 꿈을 이루는 데 보탬이 되고자 한다”고 밝혔다.

갈라는 현재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지방 구직자들의 경우 갈라의 택배 서비스를 통해 손쉽게 면접 정장을 대여할 수 있다. 온라인 정장 대여 관련 자세한 사항은 갈라의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