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영주 풍기인견 페스티벌’, 제주 탐라문화광장서 진행···풍기인견 우수성 알려
김민혜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5-05-20 10:10:06
매년 국내의 도시에서 풍기인견의 우수성과 품질성을 알리고자 개최되는 ‘영주 풍기인견 페스티벌’은 올해의 경우, 환상의 섬 제주에서 5월 22일부터 23일까지 2일간 패션쇼 등 다양하고 풍성한 프로그램과 함께 진행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풍기인견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인견(Viscose Rayon)은 목재에서 추출한 천연 펄프를 원료로 한 섬유로 선명한 광택, 냉감, 뛰어난 부드러움과 반발성, 우수한 흡수성을 가지고 있는 친환경적이며, 자연순환형 소재이기에 갓난 아이부터 노인까지 피부자극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알레르기성 피부 및 아토피성 피부 등 예민한 피부를 가진 사람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저자극 소재이다.
특히 23일 18시 30분에 진행하는 패션쇼는 꾸준하게 연구, 개발 중인 원단을 주소재로 하는 패션공연으로 풍기인견의 색다른 매력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풍기인견은 2008년 공산물 최초로 한국경영인증원(KMR)의 웰빙인증을 획득, 올해까지 매년 심사를 거쳐 18년 연속으로 인증을 지속 획득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