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하갤러리, 제1회 ‘LAPODIUM’ 기획전 성료... "예술 대중화의 가능성 확인"

'소장 경험'의 문턱 낮춘 기획전, 예술 시장의 활력소로 주목

김민혜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5-11-21 10:15:29

  로하갤러리가 지난 10월 15일(수)부터 30일(목)까지 진행된 제1회 기획전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로하갤러리가 수년간 운영해온 정찰제 아트 플랫폼을 이라는 이름으로 공식화한 첫 번째 시도로, 예술 대중화의 가능성을 확고히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다는 평가다.

은 작가와 대중 간의 직접적인 교류를 촉진하고, 합리적인 가격선에서 작품을 소장할 수 있도록 기획된 로하갤러리 고유의 아트페어 형식 플랫폼이다. 실제로 전시 기간 동안 관람객들의 뜨거운 관심이 이어졌으며 작품 구매로 이어지는 높은 참여율을 기록했다.

로하갤러리 관계자는 이번 성과에 대해 "전시 기간 내내 다양한 연령층의 관람객들이 갤러리를 방문하며 예술에 대한 높은 관심도를 보여주었다"며, "특히 젊은 층의 작품 소장 문화가 확대되고 있음을 현장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었다. 이는 이 지향하는 예술 시장의 문턱 낮추기에 대한 긍정적인 신호"라고 강조했다.

로하갤러리는 제1회 의 성공을 발판 삼아 앞으로도 대중들이 부담 없이 예술을 향유하고 소장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