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상록구 본오3동,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송윤근 기자
ygs@siminilbo.co.kr | 2025-11-25 18:25:35
이번 행사는 본오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하고 ▲주민자치회 ▲통장협의회 ▲체육회 등 동 직능단체가 후원해 마련된 것으로 봉사단체 지원을 포함해 총 325가구에 1,875kg의 김장김치가 전달됐다.
이 나눔에는 ▲나눔봉사단(이사장 송한준) 140박스 ▲안산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윤영중) 30박스 ▲사랑의손길(대표 장기숙) 20박스 등 지역 단체들의 추가 후원이 이어지며 행사에 따뜻함을 더했다.
특히 나눔봉사단과 사랑의손길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김장 나눔에 참여해 “어려운 이웃이 홀로 겨울을 보내지 않도록 돕겠다”는 진정성 있는 마음을 꾸준히 실천해 지역사회에 큰 감동을 전하고 있다.
이번 김장김치는 식품위생법 등 관련 기준을 충족한 공장에서 생상된 완제품을 활용해 위생적이고 안전하게 준비했으며, 확보된 김치는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 등에 순차적으로 전달되어 도움이 꼭 필요한 가정을 중심으로 공정하고 체계적인 배분을 진행하고 있다.
송한준 나눔봉사단 이사장은 “두 해 연속 같은 지역에서 나눔을 이어갈 수 있어 더욱 의미가 크다”며 “작지만, 진심을 담은 김장이 이웃들의 식탁에 온기를 전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영태 지사협 위원장은 “김장김치를 비롯해 필요한 곳에 필요한 서비스가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주민자치회, 통장협의회, 체육회의 정성 어린 후원이 더해져 이번 나눔이 더욱 깊은 감동을 남겼다”고 말했다.
배지홍 본오3동장은 “지역의 다양한 단체가 마음을 모아 취약계층을 돕는 모습에 큰 울림을 받았다”며 “민관이 함께하는 나눔이 앞으로도 지속될 수 있도록 행정에서도 든든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