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성북지구 내 ‘모바일 진주성 스탬프 투어’ 시행

도시 재생 뉴딜 사업 일환, 진주성 연계 지역 관광 활성화 기대

최성일 기자

look7780@siminilbo.co.kr | 2022-08-02 17:05:47

▲ 진주성 전경

 

[진주=최성일 기자]진주 시가 성북 지구 도시 재생 뉴딜 사업의 하나로 진주 성과 그 주변인 성북 지구 일원의 상점들을 지정해 ‘모바일 진주성 스탬프 투어’를 운영한다.


이번 이벤트는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앱 설치 없이 포털 사이트 검색 만으로 간편하게 이용이 가능하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참여 방법은 모바일 기기(휴대폰, 태블릿PC) 및 PC로 포털 사이트에서 ‘진주성 스탬프 투어’를 검색하여 스탬프 지도에 등록된 지점을 방문한 후, QR코드 인식으로 자동 부여되는 스탬프를 3개 이상 모으면 된다. 스탬프 투어대상 지로 등록된 지점은 진주성 을 포함한 주변 맛집, 체험 공간 등이다.

시는 앞으로 10개월 간 매월 스탬프 투어 를 완료한 참여자 100명을 추첨 하여 선물(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한다.


진주시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원도심 인 성북 지구 내 다양한 맛집 및 체험 공간 등 즐길 거리를 시민과 관광객에게 홍보하고, 지역 상권 활성화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성북 지구 도시 재생 활성화 구역에 있는 상점 중 모바일 ‘진주성 스탬프 투어’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업소는 ̒마을 주민 공간, 맛집/상점/체험 관리 ̓에서 인증을 통해 등록 신청하면 간단한 승인 절차를 거쳐 QR코드를 부여 받아 이벤트를 함께할 수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