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광복 77주년 8.15 광복절 기념 ‘숲속 둘레길 걷기 대회’개최

최성일 기자

look7780@siminilbo.co.kr | 2022-08-08 14:44:48

▲ 행사포스터[김해=최성일 기자] 광복 77주년을 맞이하여 8.15 광복절 기념 평화 통일 염원 숲속 둘레길 걷기 대회가 광복절인 15일 오전 7시 김해 운동장 및 분성산 일원에서 개최된다.


김해시 체육회가 주최하고 김해시 체육회,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김해시 협의회 주관하며 김해시, 경상남도체육회에서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김해 운동장을 출발해 사격장, 삼계 야구장, 장애인 복지관을 경유해 공병 탑을 반환점으로 되돌아오는 약 5km의 코스(왕복 90분 소요)로 개최될 예정이다.

김해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페이스 페인팅, 손발 요법, 고려 수지 요법 등을 체험할 수 있는 부스와 함께 태권도 시범, 댄스 공연 등 식전 공연이 함께하는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참가자에게는 기념품을 증정하며 추첨을 통해 TV, 공기청정기, 김치 냉장고 등의 경품도 지급할 예정이다.

김해시 관계자는“숲 길을 걸으며 건강도 챙기고 조국 광복을 위해 헌신하신 순국 선열들을 생각하며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 깊은 하루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