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남구, 구립도서관 상반기 프로그램 강사 모집

2월 1일까지 신청서 접수…27명 선발
오는 3월부터 6월까지 프로그램 운영

정찬남 기자

jcrso@siminilbo.co.kr | 2026-01-27 10:26:51

▲ 구립도서관 프로그램 운영 자료사진 / 광주광역시 남구청 제공
[광주=정찬남 기자] 광주광역시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구립도서관 이용자를 대상으로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상반기 프로그램 운영 강사를 공개 모집한다.


구립 문화정보 도서관과 푸른길 도서관, 청소년 도서관, 효천어울림 도서관 4곳에서 모집하는 독서 문화 및 북스타트 프로그램 강사는 총 27명이다.


문화정보 도서관과 청소년 도서관에서는 각각 6명을 선발하며, 효천어울림 도서관 및 푸른길 도서관에서는 7명과 8명을 뽑는다.


구립도서관 별 프로그램 강사 선발 분야에 관한 세부 사항은 남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하면 된다.


지원 자격은 관련 분야 자격증 및 학위를 소지하거나, 해당 분야에서 출강한 경력이 있는 사람이다. 접수 기간은 오는 2월 1일까지이다.

 

프로그램 운영을 희망하는 강사는 남구통합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관련 서류를 내려받은 뒤 접수 기간 내에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남구는 서류 접수 뒤 강의 계획서와 경력, 전문성 등을 종합 평가해 프로그램 운영 강사를 선발하며, 선정 결과는 오는 2월 13일에 개별 통지한다.


한편, 구립도서관별 상반기 프로그램은 오는 3월부터 6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