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LG전자와 함께 2030 부산 엑스포 유치 홍보
뉴욕 타임스스퀘어(Times Square)와 런던 피커딜리 광장(Piccadilly Circus) 내 대형 전광판 활용해 2030부산 세계 박람회 유치 홍보 추진
두바이몰에서 상영해 호평 받은 미디어 아트 이상원 작가의‘The Panoramic-해운대’ 영상 송출
엑스포 유치를 위한 부산시 도전 의지 적극 홍보
최성일 기자
look7780@siminilbo.co.kr | 2022-02-21 10:26:51
| ▲ 뉴욕 타임스 스퀘어 전광판에 송출 중인 2030부산세계박람회 홍보영상[부산=최성일 기자] 2030부산세계박람회 부산 유치 성공을 위해 부산시와 LG전자가 손을 잡았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지난 1월 16일, 2020 두바이엑스포 ‘한국의 날’을 맞아 전 세계인을 대상으로 2030부산엑스포를 알렸고, 관람객들에게도 많은 호응을 받았다”라며 “뉴욕과 런던에서도 엑스포 유치를 위한 부산시의 의지를 적극적으로 펼쳐 보여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에 힘을 쏟겠다”라고 전했다. 이어 “글로벌 대도시에서 2030부산엑스포를 알릴 수 있도록 배려해준 LG전자에도 감사의 뜻을 전한다”라며 “2030부산세계박람회에서 기업들의 참여와 역할이 중요한 만큼, 앞으로도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국내 기업들이 선두에 서서 적극적인 유치 활동을 해주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LG전자는 지난해 말 안내 로봇인 ‘LG 클로이 가이드 봇(LG CLOi GuideBot)’을 부산시청사 내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한 홍보에 활용할 수 있도록 부산시에 지원한 바 있으며, 현재 2020 두바이엑스포 한국관 에서는 올인원(All-in-one) 솔루션을 제공하는 다목적 스크린인 ‘LG원퀵(LG One:Quick)’으로 2030부산엑스포 유치를 알리는 데 열정적으로 힘을 보태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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