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코스메틱, 글로벌 강소기업 1000+ 프로젝트 선정...수출 지원

이창훈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4-05-21 10:30:46

 
글로벌 화장품 제조기업 (주)본코스메틱(대표 신인호)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글로벌 강소기업 1000+ 프로젝트'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글로벌 강소기업 1000+ 프로젝트 사업은 혁신성과 성장 잠재력을 갖춘 수출 중소기업을 발굴하여 수출 선도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수출 성장 단계별로 '유망', '성장', '강소', '강소+' 등 총 4단계로 구분하여 마케팅 및 금융 등을 지원한다.

본코스메틱은 작년 한해 동안 수출 매출 700만불을 기록하며 글로벌 강소+ 기업에 선정됐다. 특히 글로벌 강소+ 기업에 선정된 본코스메틱은 중소벤처기업부 수출바우처기업으로 1억 원을 지원받게 된다.

  한편 본코스메틱은 헤어케어, 스킨케어, 바디케어 등 다양한 사업 부문을 바탕으로 전 세계에 K-뷰티를 알리고 있다. 안정된 가격과 좋은 품질의 한국 화장품을 전 세계에 널리 알리는데 힘쓰고 있는 본코스메틱은 올해 1000만불 수출을 목표로 한다.

한편, 본코스메틱 관계자는 “한해 한해 기업이 성장할 수 있다는 것은 참 행운”이라며 “글로벌 강소+ 기업으로 인정받아 수출 바우처를 획득한 만큼, 올해는 전 세계 더 많은 국가를 방문하여 수출 확대에 나설 것이다. 의미 있는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