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립도서관, 독서·문화교실 수강생 모집
4개 도서관 22개 강좌 운영…10일부터 선착순 인터넷 접수
정찬남 기자
jcrso@siminilbo.co.kr | 2026-02-08 10:32:12
상반기 독서·문화교실은 무등도서관 8개, 사직도서관 4개, 산수도서관 5개, 하남도서관 5개 등 총 22개 강좌다.
무등도서관은 ‘고전강독’, ‘한자교실’, ‘명쾌한 사주명리학’, ‘나를 채우는 글쓰기’, ‘서예교실’, ‘민화교실’, ‘한국화교실’, ‘낭만통기타’ 등을 운영한다.
사직도서관은 ‘감성 시 낭송’, ‘중장년을 위한 그림책 인문살롱’, ‘양림스케치’, ‘책과 함께하는 글쓰기(어린이 대상)’를 준비했다.
산수도서관은 ‘문학과 함께하는 시낭송’, ‘엄마표 영어 스토리텔링’, ‘감성 손글씨 캘리그라피’, ‘풍경을 담다, 어반스케치’, ‘우리 역사, 인물 이야기(어린이 대상)’를 진행한다.
하남도서관은 ‘마음과 만나는 그림책 테라피’, ‘여행자를 위한 영어’, ‘연필스케치’, ‘신나는 그림책 보드놀이(어린이 대상)’, ‘어린이 환경탐구교실(어린이 대상)’을 마련했다.
수강 신청은 시립도서관 누리집 ‘문화강좌신청’란에서 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무등, 사직, 산수, 하남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송경희 시립도서관장은 “‘책 읽는 도시 광주’의 시민들이 이번 강좌를 통해 독서를 생활화하고 다양한 문화를 향유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