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스트엑시트, 창업중심대학 예비창업패키지 선정

이창훈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3-08-14 10:39:13

  '라스트엑시트(대표 조용진)'가 창업중심대학 예비창업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라스트엑시트는 '웰다잉'에 대한 사람들의 갈증을 담아낸 서비스 플랫폼을 소개하면서 창업중심대학 예비창업자 지원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창업중심대학은 대학의 우수 인프라 활용을 통한 성장단계별 (예비)창업기업 발굴·육성을 하여 창업기업의 역량 강화를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라스트엑시트는 창업중심대학 예비창업 선정기업으로 합격 선정의 쾌거를 이루었다.

현재를 잘 사는 '웰빙' 문화가 주를 이뤘던 것에서 고령화, 인구절벽이라는 전 세계적인 트렌드로 인해 사람들의 관심이 잘 준비된 죽음 '웰다잉'으로 넘어가고 있는 시대적 흐름을 정확히 반영한 결과다.

라스트엑시트는 죽음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웰다잉 서비스로 내 주변인과 관계를 잘 마무리하고 남기고 싶은 내용을 잘 기록할 수 있고 법적효력이 발생되는 유언장 기능과 재무·건강·장례식 설계 등 품격있는 죽음을 맞이할 수 있도록 앱 내에서 모든 기능을 한 번에 지원하는 원스톱 서비스이다.

특히 해당 프로그램의 아이디어가 다양한 현장 경험을 갖춘 전문인로부터 탄생했다는 것이 더 큰 기대를 만들어 내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