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 온라인 콘텐츠 개발 사업 확대
이창훈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3-04-20 10:42:10
국내 온라인 교육 기관인 주식회사 SDU(에스디유)는 온라인 강의 개발 및 운영을 위해 이러닝 센터를 확장 개관했다.
주식회사 SDU(에스디유)는 학교법인 서울디지털대학교가 100% 출자한 기업으로 학점은행제 원격단위 학습과정 운영 및 민간자격증 과정 운영과 K-MOOC, 메치업 스마트 물류 교육과 함께 대학이나 공공기관의 온라인 콘텐츠 외주 개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확장 개관된 이러닝 센터는 113㎡(35평)규모로써 4K, Full-HD기반의 최첨단 영상스튜디오 2개실과 편집을 위한 조정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실시간 강의를 위한 강의실, 세미니실, 휴게실, 장비실 등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
영상스튜디오에서는 전신 크로마키 강의, 세트실습 강의, 전자칠판 및 테블릿 강의가 가능하며 ZOOM등을 이용한 실시간 강의도 지원이 가능하다.
이러닝 센터에서는 4K급 화질로 다양한 브라우저에서 강의 수강이 가능한 HTML5 등 첨단 기술을 활용해 자체 운영 과정에 활용할 계획이며,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온라인 콘텐츠 개발이 필요한 공공기관이나 대학, 기업에 스튜디오를 임대하거나 개발을 지원한다
현재 이러닝 센터에서는 K-MOOC 강의 개발 및 교육부 매치업 스마트 물류를 자체 개발 운영하고 전라북도 지방자치 인재개발원, 오산시청, 동국대학교, 대진대학교, 서강대학교, 동덕여자대학교, 대한간호조무사협회,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워크숍 실시간 중계등 온라인 콘텐츠 개발 및 실시간 강의를 지원하고 있다.
콘텐츠 개발 및 스튜디오 임대에 대한 사항은 홈페이지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