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대 해남군의회 전반기 의장 김석순 의원 선출
부의장, 서해근 의원, 의회 운영위원장 김영환 의원, 총무위원장 박상정 의원, 산업건설위원장 이성옥 의원
1일 제 9대 개원식 후 의정활동 시작
정찬남 기자
jcrso@siminilbo.co.kr | 2022-07-02 10:43:20
[해남=정찬남 기자] 제9대 해남군의회 전반기 의장에 김석순 의원(송지면)이 선출됐다.
해남군의회는 지난 29일 전반기 의장 후보자 등록을 마감한 결과 김석순 의원이 단독 입후보자로 결정돼 7월 1일 제320회 임시회에서 전 의원 만장일치로 전반기 의장으로 선출했다.
김석순 의장은 제6대 군의원에 최초 당선된 이래로 제8에 이어 이번 9대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3선출신 군의원이다. 제6대 군의회에서 후반기 총무위원장을 지냈으며, 제8대 전반기에는 의회 운영위원장을 역임한 바 있다.
김석순 의장은 당선 소감으로“군민의 기대와 열망에 부응할 수 있도록, 군민을 위한 의회, 군민과 함께하는 의회가 되는데 앞장서겠다”며 “진정한 군민의 일꾼이 되는 선진 의회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또한 해남군의회 상임위원장단은 의회운영위원장에 김영환 의원(초선,옥천면), 총무위원장에 박상정 의원(재선,현산면), 산업건설위원장에 이성옥 의원(재선, 화원면)이 선출 되면서 제9대 해남군의회 전반기 원구성이 마무리 됐다.
이어서 전직 의원 및 기관단체장, 군민의 축하와 함께 제9대 해남군의회 개원식이 진행됐다.
김석순 의장은 개원사를 통해 “군민께 신뢰받는 깨끗한 의회, 군민과 소통하고 함께하는 열린의회, 행정에 대한 합리적 견제와 지원을 아끼지 않는 균형있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며,“정책의회·일하는 의회로 혁신과 변화를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