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교육지원청, 내 고장 고등학교 진학설명회 개최

2025년 교육특구사업과 연계, 그린 우수 인재 육성 프로젝트 가동
관내 4개 고등학교 특색있는 교육과정 설명 시간 마련

정찬남 기자

jcrso@siminilbo.co.kr | 2025-09-11 10:45:09

 

▲ 해남교육지원청, 지난 10일 해남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관내 중학교 3학년 학생, 학부모, 교원 등 520명 대상, ‘내 고장 고등학교’ 진학설명회 개최 / 해남교육지원청 제공

[해남=정찬남 기자] 전남 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조연주)이 지난 10일 해남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중학교 3학년 학생, 학부모, 교원 등 520명이 참석한 가운데 ‘내 고장 고등학교’ 진학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교육특구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관내 4개 고등학교(해남고, 해남공고, 송지고, 화원고)의 특색 있는 교육과정을 소개하고, 학교별 부수 상담 활동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가 직접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2022 개정 교육과정 도입에 따른 올바른 고등학교 선택 방향을 제시하는 특강도 함께 진행됐다.

특히 면 지역 원거리 학생들의 참여를 보장하기 위해 교과연계활동으로 수업시수를 확보하고, 차량 편의를 제공하는 등 지역 내 중학교 3학년 전체 학생(440명)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해남제일중학교 학부모는 “그동안 고등학교 진로 선택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여 어려움을 겪었지만, 오늘 이 자리를 통해 우리 지역 고등학교 진학의 장점을 이해하게 됐다.”고 말했다.

조연주 해남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해남은 우수한 교육 자원과 풍요로운 교육 환경을 갖춘 자랑스러운 고장이다. 지역 공동체와 함께하며 천년의 미래를 여는 해남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학생들이 꿈과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