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남구 리라무용학원, '무용과 친근해질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 준비'

이창훈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3-06-14 10:53:01

  부산남구 발레학원 리라무용학원(대표 이유하)은 무용 장르를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여러 교육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리라무용학원은 부산 문현동에 위치한 발레 및 무용학원으로, 수강생을 모집하는 주요 개설 교육 프로그램은 러시아 발레 바가노바메소드를 기본으로 한 정통 발레수업부터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성장운동 및 체력단련 수업이 될 수 있는 현대무용까지 배울 수 있는 과정들이다.

여기에 최근 MZ세대들 사이에서 필수 마스터 코스로 여겨지는 K-pop 댄스 클래스도 준비해 유명 아이돌의 춤을 마음껏 신나게 추고 마스터 할 수 있도록 했다.

러시아 발레학교 출신인 이유하 대표는 브니엘예고, 부산예고 및 부산인근 학원들에서 무용강사 생활을 해 왔으며 그 경험을 토대로 현재의 리라무용학원을 개원하고 러시아 발레학교에서 이루어지는 수업을 적용하여 커리큘럼에 적용하고 있다. 꼭 무용전공을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전공자 수준에 버금가도록 정통 발레수업을 받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이는 진입장벽이 높은 무용을 좀 더 쉽게 다가갈수록 있도록 하고자 하는 이유하 대표의 철학으로, 취미수업과 전공수업에 차이를 두며 각 과정의 특징을 잘 적용하고 있다. 모든 과정은 수강생들이 무용을 통해 협동심과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유하 대표는 부산 및 경남 일대의 학원들과 연합하여 청소년발레단을 운영 중이기도 하다.

이유하 대표는 “문형동은 물론 부산남구까지 넓은 지역의 수강생들이 고르게 다니고 있고 그만큼 활성화된 무용 클래스를 준비한 상태다”며 “무용은 절대 어려운 것이 아니며 누구나 할 수 있다. 꼭 잘하지 않아도 된다. 자신이 즐기면 보는 사람도 즐거운 것이 바로 무용이므로 꼭 도전 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