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아카데미 청년취업 사업 시행기관으로 선정

이창훈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3-04-11 10:55:38

  한국IT아카데미가 청년취업 사업 시행기관으로 선정이 됐다고 전했다.

이에 한국IT아카데미 성남캠퍼스에서 성남시가 주최하는 ALL-PASS 사업 신청자를 2023년 6월1일부터 7월31일까지 모집하며 응시료 및 수강료, 자격증 시험비용을 1인 최대 100만을 지원한다고 전했다.

신청대상은 만 19세부터 34세로 신청일 기준 1년 이상 성남시에서 주민등록을 한 거주인 중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시험 응시일 또는 수강완료일이 지난 이후에 취업한 경우는 신청이 가능하다.

지원분야는 한국사능력 검정시험 기본 및 심화, 토익, 토익 스피킹, 토플, 텝스 등 총 11종의 어학시험과 국가공인자격증 880종을 지원하고 있으며 큐넷을 통해 세부종목 확인이 가능하다

자격증 시험 응시료 및 수강료 1인 100만원 이내 실비지원은 응시횟수와 수강횟수 제한이 없고 신청은 1회만 가능하며 본인계좌에 입금된다.

추가지원으로는 저소득청년, 자립준비청년, 취업애로청년들은 최대 200만원 지원으로 1회 100만원 지원 후 다음연도 연속 신청 시 100만원 추가 지원을 하고 있다.

훈련에 대한 수강료 및 시험에 대한 응시료는 기간 내 신청 시 환급을 받을 수 있는 제도로, 이에 대한 청년 층의 관심이 몰리고 있다.

한국IT아카데미 관계자는 “성남시에서 미취업 청년들에게 기회를 줄 수 있는 사업을 진행하게 되어 영광이다”라며 “이번에 진행되는 ALL-PASS 사업은 선착순 모집으로 조기 마감될 수 있어 빠른 지원을 바란다”고 말을 전했다.

사업을 진행하는 한국IT아카데미는 국내 최초 교육재단 산하 국비훈련기관으로 전산세무회계, ERP정보관리사 자격증 대비 전문교육을 진행하며 국가 및 시에서 시행하는 교육지원사업을 선도하는 기업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