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왕림이팝아트홀, 전통마술극 흥부전’무료 공연 개최

송윤근 기자

ygs@siminilbo.co.kr | 2025-11-24 15:31:58

▲ 왕림이팝아트홀 흥부전 안내 포스터 /자료제공=의왕시

[의왕=송윤근 기자] 경기 의왕 왕림이팝아트홀(왕곡로 74)에서 11월 28일(금) 오후 7시, 전통 마술과 한국 연희를 결합한 이색 공연 ‘전통마술극 흥부전’이 무대에 오른다.

 

이번 작품은 경기문화재단의 2025년 경기예술지원 ‘모든예술 31’ 전통예술 분야 선정작으로, 약 60분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참여형 공연으로 꾸며진다.

 

공연에서는 판소리와 민요, 사물놀이, 남사당놀이, 사자탈춤 등 다양한 전통연희 요소를 한데 엮어 고전 ‘흥부전’을 새롭게 풀어낸다.

 

극 전체가 전통의 맛과 흥을 자연스럽게 표현해 내며, 전통예술이 지닌 동적 에너지를 관객에게 생생히 전달한다.

 

특히, 극 중 흥부의 자식들이 객석으로 내려와 관객과 직접 소통하고, 함께 엽전 마술을 완성하는 등의 관객 참여형 연출은 관객이 극의 일부로 편입하게 만들예정이다.

 

공연을 제작한 소리메굿은 “지역에서 쉽게 접하기 어려운 전통예술을 몸으로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관객들과 함께 이번 전통 공연을 멋지게 완성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공연은 전석 무료로 진행되며, 관람을 원하는 시민은 소리메굿 이메일로 이름, 연락처, 인원수를 기재해 신청하면 된다. 공연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 홈페이지 공지사항란을 확인하거나 왕림이팝아트홀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