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CSR 캠페인 '소방관 아빠의 편지' 영상 공개
여영준 기자
yyj@siminilbo.co.kr | 2022-11-13 10:57:32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2021년 12월 공개돼 사회적으로 큰 공감과 호응을 얻은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캠페인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에 이어 새로운 CSR 캠페인 '소방관 아빠의 편지' 영상을 제작해 유튜브 등 디지털 플랫폼에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하나금융그룹에 따르면 '소방관 아빠의 편지'는 다른 사람을 지키기 위해 정작 내 가족을 돌볼 수 없었던 순직·공상 소방관의 안타까운 현실과 함께, 이들의 자녀들이 상처 받지 않고 흔들림 없이 성장 할 수 있도록 응원하는 내용으로 제작됐다.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편지'를 주제로 한 이번 캠페인은 차마 가족들에게 전할 수 없었던 속마음이 담긴 편지를 화마와 사투하는 소방관의 영상을 통해 담담히 전달하며 그들의 숭고한 헌신을 표현했다는 게 그룹측의 설명이다.
한편, 청소년그루터기재단은 순직·공상 소방관의 명예를 높이고 부모의 부재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 자녀의 학습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꿈터'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이를 통해 오는 12월까지 약 10가구의 청소년 공부방 리모델링이 진행될 예정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