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제100회 어린이날 기념행사 개최
3년 만에 함주 공원서 어린이날 큰잔치 열어
문화 공연, 명랑 운동회, 30여 개 참여 마당 등 다채로운 야외 행사 진행
최성일 기자
look7780@siminilbo.co.kr | 2022-04-26 14:42:22
함안군은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제100회 어린이날 기념행사’를 오는 5일 함주공원 일원에서 개최한다.
올해는 어린이날 선포 100주년을 맞이한 뜻깊은 해로 ‘우리는 모두 어린이, 이제 같이 놀자!’라는 주제로 군이 주최하고 함안청년회의소가 주관하여 야외 대면행사로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당일 9시 30분 식전행사인 무예와 댄스 공연을 시작으로 모범어린이와 아동복지유공자 표창, 초청가수 공연, 명랑운동회를 비롯한 에어바운스, 오물조물 비누 만들기, 톡톡 블록 만들기 등 30여 개의 다양한 행사를 15시까지 즐길 수 있다.
더불어 이날 오후에는 (사)함안화천농악보존회의 ‘함안生生축제’도 동시에 개최하여 함안 화천농악 공연과 전통놀이 체험 등도 즐길 수 있으며 행사 전날인 4일에는 삼칠지역 어린이들이 멋진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함안군청소년문화의집에서 어린이날 축제 ‘5게 될 걸!’ 행사도 준비할 예정이다.
함안청년회의소 이호열 회장은 “100회 어린이날을 맞아 대면 행사를 다시 개최할 수 있게 되어 무척 기쁘다”며 “많은 어린이들이 참석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어린이들의 밝은 웃음소리가 가득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군은 어린이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위험 방지시설 설치, 안전관리 및 방역대책 수립, 안전관리요원 배치 등 안전한 행사 개최에 총력을 기울여 어린이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 즐길 거리를 제공하여 활력을 불어 넣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어린이날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관내 초등학교와 유치원, 어린이집을 통해 안내될 예정이며, 군 홈페이지와 군 주민복지과, 함안청년회의소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