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호선 교수 ‘프로페셔널 인생 위한 기술 3P’ 대기업 임직원 강연

이창훈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4-06-10 10:59:09

▲ 이호선 교수

(사진= 권영찬닷컴 제공)

상담심리학 박사로 문화 칼럼리스트로 활동하고 있는 스타강사 이호선 교수가 오는 7월 말 경기도에 위치한 한 대기업에서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2024 프로페셔널 인생을 위한 기술 3P’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이 교수는 이에 앞서 5월 가정의 달에는 다양한 지자체와 강연 현장에서 프로가 될 수 있는 방법으로 행복한 삶을 위한 3P에 대해 설명한 바 있다.

 

첫 번째 P는 자부심(Pride)이라며 모든 관계는 팩트가 아니라 해석이라고 말했다. 무엇을 보았고 무엇을 들었느냐에 따라서 사람들이 관계를 해석한다.

두 번째 P는 우선순위(Priority)라며 지금 여기서 나와 함께 있는 사람에 대한 몰입이라고 설명했다. 3P는 전문성(Professionality)이라고 밝혔다. 또한, 프로로 사는 법과 함께 ‘가정이 행복해야 직장에서도 행복하다.’는 주제를 가지고 전한다.

행복한 부부는 기술로 산다며 좋은 기술의 부모는 좋은 고백으로 나쁜 기술의 부모는 나쁜 고백으로 산다고 설명했다. 좋은 기술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이호선 교수는 다음과 같이 설명한다.


이 교수는 신체, 특성 한 가지를 칭찬하라고 권하며 특히, 신체의 한 부위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칭찬하라고 전한다. “역시 당신은 눈이야”라고 반복적으로 말해라고 강조했다. “사소한 칭찬이 배우자의 심장을 얻게 될 것이다”고 전한다.

또 한 가지 방법은 신체적 접촉이라며 선거를 예로 들며 접촉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볼 때마다 웃어 보이라며 기술적 미소는 따로 있다며 윗니하고 아랫니하고 사이에 빨대를 살짝 물었다 생각하시고 입 끝만 살짝 올리라고 미소법을 알려줬다.

한편, 이 교수는 권영찬닷컴의 소속 스타강사로 활동하며 대기업과 공기업에서 인문학강좌를 진행하며 최근에는 다양한 방송현장에서 상담전문가로 게스트로 활동하고 있다.  

 

오는 7월에는 여의도에 위치한 KT컨벤션웨딩홀에서 여성 CEO들을 대상으로 ‘프로페셔널 인생을 위한 기술 3P’ 강연을 진행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