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 갈등 해법, 럽디㈜ 출간 ‘나어너어’로 소통의 문을 열다
김민혜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5-05-07 15:49:24
연애IT 전문기업 럽디㈜(대표이사 김나라)는 연인과 부부 간 갈등을 실질적으로 해소할 수 있는 화법을 담은 책 『관계를 바꾸는 치트키, 나어너어』를 출간했다.
이 책은 12년간의 연구와 10만 건 이상의 커플 상담 데이터를 기반으로 만들어졌으며, 그동안 전문가들만 활용하던 갈등 중재 방법을 대중도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체계화한 결과물이다.
감정코칭, 공감화법, 비폭력대화 등 기존 화법들을 분석하고, 이를 한국의 현실적인 커플 갈등 상황에 맞춰 변형한 ‘나어너어’는, 감정보다 ‘욕구’에 집중해야 갈등을 해결할 수 있다는 관점에서 출발했으며, 이 화법은 공감뿐 아니라 상호 욕구를 조율하는 구조로 구성되어 있어, 보다 실질적인 해결책을 제공한다.
나어너어는 연인과 부부의 갈등뿐 아니라 헤어진 연인, 이혼한 부부들의 부정적인 감정을 해소하고 다시 만나는 과정에도 유용하게 활용되었다. 현재 럽디(주)는 자녀교육과 영업 및 조직 간 대화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모델 개발을 위해서 추가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럽디(주)는 ‘아이들이 행복한 가정’, ‘안 싸우고 안 쌓이는 연애’를 표방하며 연애, 결혼, 이혼, 재회, 가족 상담 및 AI 상담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50 여명의 임직원이 연구와 상담, 개발을 함께 진행하는 회사로, 현재 연세 세브란스 재활병원, 전남대학교, 인하대학교, 연세대학교 심리 상담 관련학과 등 치료기관 및 교육기관과 MOU를 맺고 다양한 연구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더 많은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