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도시공사, 바론컨설턴트와 혁신과 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 무협약”체결
바론컨설턴트 자체 개발 설루션 무상 제공 및 피드백 제공으로 상호 윈윈
송윤근 기자
ygs@siminilbo.co.kr | 2025-11-27 16:40:33
이번 협약은 민간의 기술력과 공공기관의 전문성 교류를 통해 디지털 전환시대 지역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해 이뤄졌다. 협약의 이행은 바론컨설턴는 자체 개발한 설루션 CAD 프로그램을 1년간 무상으로 도시공사에 제공하고, 도시공사는 도시개발, 홍보 분야 등 각종 사업에 프로그램을 활용한 후 피드백을 제공하는 것으로 진행된다.
공사 직원들은 기존의 상용화된 설루션이 아닌 국내 자체 개발된 프로그램 이용을 통해 업무 효율성의 향상과 역량 강화를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바론컨설턴트 역시 공사의 피드백 자문으로 설루션 기능을 강화해 프로그램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노성화 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양 기관 간 인적・물적 자원에 기반한 상호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실질적인 시너지 효과를 가져올 수 있는 민간협력모델로 발전하기를 바란다”며 “지속적인 민관 협력의 노력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및 민간업체 발전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임직원 대상 실무형 교육과정 운영 △공공·민간 전문가가 함께하는 기술 세미나 개최 △디지털 기반 업무혁신 과제 공동 발굴 등 중장기 협력 과제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예정이다. 이를 통해, 지역 내 전문인력 양성, 민간 기업 성장 지원, 공공서비스 품질 향상 등 선순환 상생 모델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