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동구,‘2025년 백년동아리 성과공유회’ 개최
400명 어르신 참여… 취미·배움의 결실 한자리에
정찬남 기자
jcrso@siminilbo.co.kr | 2025-12-01 11:02:38
[광주=정찬남 기자] 광주광역시 동구(청장 임택)는 지난달 28일 ‘2025년 백년동아리 성과공유회’를 열고 올 한 해 어르신 여가 활동 성과를 공유했다고 밝혔다.
동구는 지난 2021년부터 백년동아리 사업을 운영하며 어르신들이 취미활동을 통해 일상에 활력을 찾고 사회적 관계를 확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여가 프로그램을 지원해왔다.
올해 백년동아리에는 13개 분야에 400명의 어르신이 참여했다. 동구는 동아리 분야 구성과 운영 방식을 조정해 프로그램의 밀도와 참여 만족도를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
하모니카 동아리 김모 어르신은 “처음에는 숨 쉬는 법조차 어렵고 낯설었지만 연주를 통해 마음이 차분해지고 하루를 살아가는 힘이 생겼다”고 소감을 전했다. 캘리그래피 동아리 이모 어르신도 “글씨를 쓰는 동안 마음이 고요해지고, 작품이 전시된 모습을 보니 큰 보람을 느꼈다”고 말했다.
임택 동구청장은 “어르신들이 꾸준한 활동을 통해 만들어낸 값진 결과물을 보니 백년동아리가 노년의 일상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여가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