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홍보‘고고송’ ,화제만발...“중독성 있네”
고향사랑기부제, 고구마 홍보 영상 제작, 청년 공무원 직접 출연
정찬남 기자
jcrso@siminilbo.co.kr | 2023-06-15 11:03:25
[해남=정찬남 기자] 전남 해남군이 삼SONG에 이어 해남고고송을 제작해 해남 홍보에 나섰다.
해남군은 지난해 해남형ESG와 관광지, 해남배추를 주제로 한 삼SONG을 제작해 큰화제를 모았다. 올해는 해남고향사랑기부제와 해남고구마의‘고’를 모아 만든 고고송을 제작해 각종 홍보자료에 활용하고 있다.
해남고향사랑기부제송은 해남군청의 청년 공무원들이 출연, 땅끝탑, 공룡박물관 등 대표명소를 찾아 고향사랑기부제를 소개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해남아, 사랑해”를 외치며 발랄한 율동과 함께 해남고향사랑기부 방법을 알리고 동참을 유도하는 내용을 쉽고 밝은 멜로디에 담았다.
해남군 고고송은 해남군 누리집 열린군정 군정자료실과 해남군 블로그에서 누구나 자유롭게 내려받아 활용할 수 있다. 군에서도 분야별 CM송을 행정전화 통화연결음으로 지정하고, 각종 축제, 행사, 공연, 농산물 판촉행사 등에도 널리 활용해 홍보효과를 높일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지난해 해남군 홍보삼SONG이 많은 관심과 호응을 받아 해남군 정책, 관광, 유통 분야를 재미있고 쉽게 알리는데 도움이 되었다”며“올해 제작한 해남군 홍보 고고송 또한 공무원들이 직접 출연해 제작한 만큼 다시 한번 즐거움을 드릴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