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즈마인드, 분당 아동·청소년 심리상담 아동발달센터 개설

이창훈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3-07-24 11:04:48

  위즈마인드 상담센터가 아동, 청소년의 심리상담과 인지치료를 위한 아동발달센터를 분당에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현대사회의 자녀양육환경은 매우 치열하고 복잡하여 이런 환경에 획일적으로 적응을 해야 하는 아동·청소년들의 심리적 부담과 스트레스는 매우 높은 편이다. 많은 아이들이 우울, 불안, 무기력, 또래관계, 문제행동, 학교 부적응 등 다양한 문제를 겪고 있으며 그 원인이나 감정의 크기, 깊이는 사람마다 제각기 다르다.

위즈마인드 상담센터는 심리와 인지 분야의 전문가 선생님들로 구성된 ‘심리-인지치료’ 전문 센터로, 다양한 현대인들의 생활패턴과 자녀들의 양육 및 교육환경에서 발생하는 심리, 기질적인 문제를 회복시키고 치유하고자 분당심리상담 아동발달센터를 설립했다.

분당 심리상담센터 본점은 석박사급 심리상담사, 미술심리상담사, 놀이치료사, 인지치료사, 언어치료사, 임상심리사, 인지재활전문가, 뇌분석상담사 등 10여 명의 전문가가 근무하며 심리상담. 놀이치료와 함께 국제논문과 과학에 기반한 독일, 프랑스, 미국의 인지치료, 인지발달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러한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아동·청소년의 심리적인 문제를 해소하며 심리적인 원인이 좀 더 깊은 기질적 문제에 있거나 언어 지연, 느린발달, 사회성, ADHD, 자폐스펙트럼, 아스퍼거와 같은 인지발달 문제를 겪고 있는 아동청소년의 회복을 돕고 스스로 감정조절을 할 수 있도록 조력하여 일상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아동·청소년들의 정서, 사회성, 언어, 발달문제와 감정조절, 주의집중력 향상, 지능 향상, 학교적응 등에 도움이 되고 있다.

위즈마인드 관계자는 “심리상담과 인지치료는 모두 전문성이 필요한 분야이지만, 위즈마인드 상담센터에서는 심리상담에 인지프로그램을 접목하여 1년 평균 5,000회 정도의 아동심리상담, 아동발달 및 청소년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오랜 경험과 최신 지식을 바탕으로 심리와 기능의 문제를 상담, 해결하는 위즈마인드를 통해 자녀와 부모, 모두가 지금보다 더 행복한 삶을 누리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