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도시재생지원센터 공모사업 본격화
iH, 자체 공모사업을 통해 원도심 활력 충전 프로젝트 시동
문찬식 기자
mcs@siminilbo.co.kr | 2024-03-18 16:49:31
인천 도시재생지원센터 공모는 소규모 환경개선 사업 등을 통해 국토부 도시재생사업과의 연계를 강화하고 도시 재생기업을 지원, 지역자원 발굴 및 일자리 창출 등 원도심에 활력을 불어넣는 사업이다.
공모사업 분야에는 소규모 환경개선을 위한 주민 협력 사업, 지역 인프라 관리 및 운영을 위한 도시 재생기업 지원 사업이 있다.
주민 협력 사업은 빈집 정비, 보차분리 및 도로 환경 개선 등 소규모 환경개선과 마을 조사, 계획 수립 등으로 최대 7,000만 원까지 지원된다.
도시 재생기업 지원 사업은 도시재생사업으로 조성된 시설 관리 및 운영, 지역자원을 활용한 일자리 창출 등으로 최대 2,500만 원까지 지원된다.
신청 자격은 ‘2030 인천시 도시 재생 전략계획’에 명시된 인천시 도시 재생 활성화 지역 또는 쇠퇴 지역 내 주소, 거주・생활권을 둔 주민단체, 원도심 활성화를 목표로 하는 협동조합, 사회적협동조합, 마을기업이다.
도시재생지원센터 이일희 센터장은 “올해는 iH의 예산지원을 통해 지원 금액을 확대해 사후 관리지원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고 사업 규모 확대를 통해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주민 체감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