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영암한바퀴 걷기 챌린지’ 연중 운영
걷기운동 참여 어르신 대상 영암사랑상품권 지급... 건강도 적립
정찬남 기자
jcrso@siminilbo.co.kr | 2023-02-01 11:15:36
[영암=정찬남 기자] 전남 영암군은 신체활동량이 적은 어르신들에게 모바일 앱을 활용한 건강생활습관을 유도하고자 이달(2월)부터 걷기 모바일 앱인‘워크온(WalkOn)’을 통해 주민들의 건강걷기실천 프로젝트‘영암한바퀴 걷기챌린지’를 연중 운영한다.
이 사업은 민선8기 군수 공약사업으로 관내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매일 5천보씩 20일간 10만보 걷기를 목표로 운영돼 이에 도달한 목표 달성자에게 영암사랑상품권(10,000원)을 지급하는 프로그램이다.
챌린지를 희망하는 65세 이상 어르신은 다운받은 모바일 앱 ‘워크온(WalkOn)’내 영암군 공식 커뮤니티인‘걸어서 영암한바퀴’에 가입한 후‘오늘 건강 어르신 걷기 마일리지’,‘참여하기' 버튼을 누르면 참여가 가능하다.
우승희 군수는 “나 자신을 위한 가장 쉽고도 의미 있는 선물이 바로 ‘걷기’”라며, “많은 군민들이 참여해 건강도 챙기고 영암사랑상품권도 받는 재미를 누려보시길 바란다. 군민 건강에 도움이 되는 흥미롭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 제공할 수 있도록 군에서도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암군은 작년 다양한 걷기 챌린지 프로그램으로 1,529명이 가입하는 등 큰 호응을 얻은 바 있으며, 새해에는 걷기를 통한 마일리지 적립과 건강정보 제공으로 건강생활실천 분위기를 조성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