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청년의 날 기념행사 20일 영암읍서 개최
‘청년이 주인공, 영암을 디자인하다’ 구호로 청년이 준비한 행사 풍성
정찬남 기자
jcrso@siminilbo.co.kr | 2025-09-16 11:20:30
이번 행사는 ‘청년이 주인공, 영암을 디자인하다’를 구호로 지역 청년이 준비·참여하는 축제로 마련된다.
올해 7월 ‘영암 로또데이’ 준비부터 주도해 온 지역 청년들은, 이번 행사 구호, 프로그램 구성, 청년친화도시 퍼포먼스, 홍보 포스터 제작 등 전반을 맡아 진행해 오고 있다.
특히, 홍보 포스터 모델도 영암에서 청년마을사업을 하고 있는 청년을 발탁했다.
청년의 날 기념행사는 기념식, 유공자 표창, 청년친화도시 퍼포먼스 등이 진행된다.
아울러 5개 청년팀이 청년정책을 제시하는 제안발표, 청년정책 수기 공모전 참여자가 제작한 홍보영상 상영 등 정책과 문화가 어우러진 행사로 진행될 전망이다.
부대행사로는 숲숲환경영화제 연계 청년영화 상영, 인생네컷, 청춘클래스(사자보이즈 갓 키링, 압화 소주잔, 볼펜 만들기), 힐링부모 클래스(토이비누, 무화과 케이크 만들기), 청년성장 프로그램(퍼스널컬러 맞춤상담), 고민해결 타로살롱, 청년 개발 디저트 시식 등이 마련된다.
영암군 김선미 인구청년과장은 “이번 청년의 날 행사는 이미 개최된 영암 로또데이처럼 기획 단계부터 청년들이 참여해 만들어낸 결과물이다. 청년이 주도하고 지역사회가 함께 어울리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